작성일 : 19-09-30 08:57
The Holy Mother of the Woods
 글쓴이 : 투르나이젠
조회 : 112  
너도밤나무 열매 한 되、금 한 되

이것은 옛부터 야마즈미들로부터 전해져 내려오는 말입니다.그들은 한 되의 너도밤나무 열매를 맺게 하는 너도밤나무 숲은 금 한 되만큼의 값어치가 있을 만큼 귀하다는 것을 경험으로 알게 되어 대대손손 지속가능할 수 있도록 활용을 해오고 있습니다.

너도밤나무는 북유럽에서는 「숲의 성모」라고 불릴 정도로 나뭇결이 아름다운 나무입니다.

The Holy Mother of the Woods

1956년, 일본 제일 축적량을 자랑하는 아오모리현의 너도밤나무를 유용하게 활용하기 위하여 아오모리현 공업시험장(현 아오모리현 산업기술센터)이 고안한 것이 「부나코」입니다.
재료를 허비하지 않는 생태학적인 수법과 스타일리쉬한 디자인을 자랑함으로써 세계의 크리에이터들이 주목하고 있습니다.

숲에 비가 내리면 너도밤나무 잎은 빗물을 받아내기 쉬운 요철 모양으로 되어 있습니다. 빗물은 잎에서 줄기를 통하여 낙엽과 부러진 나무 등이 만든 두꺼운 토양층에 천천히 스며듭니다.
층층으로 쌓여져 있는 부엽토는 대량의 물을 저장할 수 있어 마치 천연댐과 같은 역할을 합니다.
생명의 물 줄기는 강이 되어 논밭을 적셔주고 그대로 바다로 향합니다. 숲의 영양이 가득한 물은 바다의 생물을 자라게 합니다.

풍성하게 자란 너도밤나무 숲이 8000년 동안이나 반복되어 온 생명의 순환. 우리의 미래로 이어져 나아가야 할 장대한 생명의 이야기입니다.